의료상담

입덧 심한 것처럼 계속 울렁거리며 구토.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심부전, 류마티스 관절염.

울렁거린다며 구토한지 어느덧 8일이 지났네요

당연히 먹는 것도 잘 못먹어서 5kg이 빠졌고, 음식 냄새에도 울렁거려하네요.

처음엔 체한줄 알았고, 담날도 아파서 병원가서 수액맞고 약타고. 그 담날 울렁, 구토 심해져서 과호흡까지 와서 응급실 가서 수액 맞으며 검사.

피검사, 심전도, 뇌ct, 뇌엠알 이상없음.

원래 심장이 안좋은 사람이라 매년 정기검사를 하고 5월 초에 심장, 복부, 갑상선 초음파 등등 했지만 이상 없었음.

4월 중순부터 류마티스 관절염 판정 받고 약 먹으며 울렁거림 심했었기에.. 약 부작용인가 싶어 지난주 금요일부터 9년째 먹고있던 심장약 외엔 약중단.

류마티스내과, 응급실, 신경과, 소화기내과 다 다녀도 차도가 없었고 9년 다닌 심장내과 갔더니 이석증이 있던 사람이라 이석증 추정하시며 수액과 약 처방.

그런데 이틀 지나도 여전히 울렁, 구토가 심하고 며칠은 물과 이온 음료만 먹다가 이제는 살기 위해 하루 우유등 음료로 400-500칼로리 섭취하며 약땜에 주로 잠들어있네요.

도대체 어떤 병원을 더 가고, 어떤 검사를 더 해야 할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