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위엄있는아나콘다
- 기타 세금상담세금·세무Q. 부동삼 거래신고 정밀조사 실시 자료제출건(자금조달) 질문입니다26년4월22일에 잔금 치른 인천광역시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지난주 서구청 연락이 왔는데 한국부동산원에서 상시점검하는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ㅠ5년된 매매가 7억 84타입 아파트이고, 은행 주담대 대출금은 5억입니다.본인예금 5천 600백만원+동거인 7천만원 차용증 수기 작업하여, 주택취득자금 조달 및 입주 계획서 제출했었습니다.2주안에 소명해야합니다.질문1. 입주 후 전세금 받은게 있어서 현재까지 3억6천만원 상환했습니. 이 내용은 제출안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질문2.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에 증빙자료 제출 시, 본인예금 자료 출력할때 시기가 가계약 당시인지? 잔금일 당시인지? 언제껄로 뽑아야 하나요? 건바이건으로 하는건가요?질문3. 본인예금 자료 출력할때 잔금당시에 11개 계좌돈을 영끌했었는데요, 이 11개 통장을 다 출력해야 할까요?
- 종합부동산세세금·세무Q. 1주택자 월세소득 150만원 신고대상인가요?파주에 아파트 시가 5억원 1주택 월세 150만원씩 받고 있습니다1주택에 집값 12억 이하 이기 때문에 종합소득세? 분리과세 비대상인가요? 국세청 신고안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 증여세세금·세무Q. 동거인에게 빌려준 돈 돌려줄때 이자 지급 방법제가 작년에 동거인으로부터 3억3천만원을 빌렸다가, 다음달(1년 1개월 경과) 돌려주려고 합니다.이자가 천만원이 넘어버렸는데, 차용증은 안적었으며 아직 이자를 지급한 적은 없습니다.1. 이자 지급 받은 동거인은 증여세 꼭 신고해야하는지?2. 지금이라도 차용증 적으면 문제 되는게 없는건지? / 차용증 안적었으니, 이체내역에 일괄상환 이자지급으로 한번에 보내면 되는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