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일시지분 면백일지우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가 중이염 같은 귀문제로 사경 증상이 (고개 기울임) 생겼다면 24시간 계속 사경 증상이 유지하고있나요? 아니면 그럴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고 왔다갔다하는가요?강아지가 중이염 같은 귀문제로 사경 증상이 (고개 기울임) 생겼다면 24시간 계속 사경 증상이 유지하고있나요? 아니면 그럴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고 왔다갔다하는가요?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기관지 안좋은 아이 배나 무 좋은가요?기관지 안좋은 아이 배나 무 좋은가요?어떻게 조리해서 먹어여 좋을지 또 무슨 기저질환이 있으면 조심해야하는지좀 알려주세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수의사게시판에 아무도 없나요 ?////////////강아지가 뒷다리 앞발 부근 저 사진속 (수술전사진) 병변을 5월23일날 수술해줬고, 실밥은 6월5일날 풀어줬는데 현시간 6월 11일 새벽4시 아직까지도 저 부분을 계속 미친듯이 빨아먹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병원에선 수술 잘됬다 잘아물었다 하시는데 저 부분을 그냥 10분~15분 이상을 계속 빨아먹고 무슨 닭다리 씹듯이 씹기도하는데 대체 이유가 뭘까요?첫번째 사진은 수술전 병변 사진이고 두번째 사진은 현재사진입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epi 검사 cpli 정상이면 epi 아닌가요?epi 검사 cpli 정상이면 epi 아닌가요?제가 병원에서 epi 검사좀 해달라했는데 cpli 라는걸 하면 된다해서 했더니 정상이라 epi 가 아니라하시는데 검색해보니 tli 라는걸 해야 epi 아닌지 맞는지 알수가있다는데 지금 정신병이 걸릴거같은데 뭐가 맞는말인가요?또 병원을 또 옮겨야할까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쿠싱약을 먹어야 할지 말아야할지 만이라도 알고싶습니다.강아지 acth pre 7.1 post 24.1 체혈시간이 1시간이 아니라 30분밖에 안된 post 24.1 이고 증상은 극심한 배고픔 말고는 없습니다. 다른 혈액검사 수치 모두 정상이고 4.3kg 12살 푸들 양측 부신 각각 1.3cm 입니다. 이때 쿠싱약 먹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제가 다니는 20년 다닌 동물병원 포함 다른 동물병원들은 전부 다 쿠싱약을 안줘도 된다하는데 대학병원에서는 내과팀장님은 줘야할거같다하셔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트름을 해도 밥을 먹어도 먹어도 끝임없이 달라고합니다 (밤12시 새벽1시 새벽2시 새벽3시 새벽5시30분이 되서야 잡니다 이런 생활을 6개월 동안 현재까지 하고있습니다) 조지방이 0.5퍼센트 수분 함량 80퍼센트 dm 기준으로 조지방이 낮은 습식 사료를 먹고있어서 정말 배고파서 그러는지 아니면 epi 췌장염 때문인지 싶어서 분변검사 cpli 모두 췌장염도 아니고 변에선 세균 독소가 발견됬고 (pcr) 제가 그렇게 설명을 하고 검사를 해도 cor 7 (후지산 장비) 아이덱스는 acth 검사도했고.. 간수치도 정상이고 밥만 끝임없이 acth 검사 이후 부터 애가 망가졌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베토릴을 쓰고싶은데 베토릴 취급 하는 가장 가까운 2병원은 약을 안주려고하고 컴플리트 쓰는 병원들만 줄수있다하는데 참 심정이 복잡합니다. 병원 가는건 굉장히 싫어해서 평상시 혈압 130인애가 200까지도 되고 하고 짖고 헥헥 거려서 체온도 39.5 도가 넘어가는일이 다반사라 매일 병원가서 해열제 주사 맞네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노견 PCR 검사 결과지가 나왔는데요.. 치료 안해도 될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강아지 검사 결과에서 이렇게 결과가 나왔고, 임상증상은 잔기침을 하고 맑은콧물이 양쪽에서 24시간 흐르고,영양 흡수가 안되는지 트름을 하면서 밥을 계속 달라고하고 특히 새벽마다 밥을 달라합니다먹어도 먹어도 1시간마다 밥을 계속 달라합니다. 수치들을 봤을때 치료가 필요 한지 알고싶습니다. 병원에서는 주는 약이 없습니다.그리고 살이 한달 사이에 4.3kg 에서 4kg 가 됬습니다. 저 pcr 검사에서 검출된 3개의 병균 치료 안해도 정말 되는정도인가요? 새벽마다 트름을 하면서 밥을 계속 달라는 이유가 대체 뭘까요? 밤이고 낮이고 계속 끊임없이 밥을 요구합니다. 소화가 안되면서도 말입니다. 변 양이 많아졌는데 변은 대부분 정상색깔과 정상입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혹시 강아지 중이염 판별 엑스레이로 고실 음영의 차이로 알수있나요?어떤 보호자분이 마취없이 엑스레이로 병원서 엑스레이만으로 고실 부분이 흰색으로 차있는지 검정색으로 차있는지에 확인 후 중이염 소견을 받았다하셨는데요FM 으로 하면 MRI 나 ct 로 확인하는것이 맞지만 여러가지 기저질환이 있는 특수경우엔 마취없이도 엑스레이만으로 중이염이 있는지 없는지 완벽하게는 아니더라도만일 흰색으로 꽉 차있다면 알수있나요?그리고 그런 엑스레이를 찍으려면 마취없이는 불가능할정도로 어렵나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치수가 노출 된건가요? 한번 봐주세요강아지가 4일전에 스케일링을 받았는데 이빨에 없던 움푹 페인 부분이 생겼습니다. 저 부분이 없었는데 스케일링 받고나서 갑자기 생겼는데요 아무리 딱아줘도 제거가 되지않습니다. 치수가 노출 된건가요? 보시기에 어떠신가요?만일 치수가 노출된거라면 어떻게 치료해야하나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약먹이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피부 종양 혀종양 수술을 지난주 토요일날 했는데.. 식이알러지가 심한 강아지라.. 진짜 로얄캐닌 힐스 시그니처바이환만들어숨겨먹이기 호박같은곳에 숨기기 빈알약에 주기(선천적으로 ct 상 기도가 작아서 알약 시도하다 큰일 날뻔했습니다) 등 온갖 방법을 총동원해도 방법이 없어서어쩔수없이 식이알러지 심해지는 시그니처바이 습식 같은거에 주는데..다리종양 쪽에 붓기가 빨갛게 되서 약을 안먹일수도없고 귀문제도 심해서 피가 날정도로 긁어서 줄수도없고속이 정말 타들어가는데요.. 방법이 없을까요?식이알러지 종합 검사 결과가 상당히 늦게 나와서.. 대충 제가 파악하고 있는건 닭,연어,맥주효모,콩류 등인데..대부분의 복약지도 도움 제품군들에 닭이 들어가있어서 정말 난감하네요..도움 말씀 간절히 바랍니다 ..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가 3일전에 스케일링을 했음에도 여전히 습식을 먹을때 머리를 텁니다. 이가 아픈거같은데 스케일링이 제대로 안된걸까요?강아지가 3일전에 스케일링을 했음에도 여전히 습식을 먹을때 머리를 텁니다. 이가 아픈거같은데 스케일링이 제대로 안된걸까요? 그리고 맑은콧물도 계속 양쪽에 하루종일 밤이고 낮이고 끝도없이 흘러서 이게 역류를 하면 기침을 하게 됩니다. 콧물흡입기로 콧물 뽑아주면 맑은콧물이 빗방울 5개 모일정도로 양이 많습니다.(1회 할때마다) 이 콧물흡입기로 맑은콧물을 뽑아주면 기침을 안합니다. 콧물흡입기(사람 유아용)는 하루 3번정도 해줍니다. 2년전에도 맑은콧물이 1년간 흐른적이 있어서 그때 당시는 건사료를 먹였는데 스케일링 하고 이러한 증상들이 싹 사라졌던 이력이있는데 제가 2년전이라 잘 기억을 못하는데 이런 맑은콧물 증상이 바로 없어졌었는지 아니면 몇개월후에 사라졌는지 이 부분은 제가 잘 기억을 하지못하는데 아무튼.. 결론적으로는 스케일링을 하고 난 후 이러한 증상들이 사라졌다는점입니다. 보통 맑은 콧물이 이빨 때문이라면 바로 이러한 이빨 통증이라던지 맑은콧물 증상이 개선이 되지가 않나요? 아니면 스케일링이 제대로 안된지가 알고싶습니다. 참고로 뒷다리 종양, 혀부분 종양, 스케일링 이 모든것들이 30분만에 다 끝났습니다. 치과엑스레이는 안했던것같습니다 (수술 시간을 봤을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