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이
- 기타 법률상담법률Q. 여권 영문이름과 자격증상의 영문이름이 다릅니다 도와주세요.저는 09년 7월생인 고2입니다. 저는 중2때 jlpt n1을, 고1때 hsk5급이라는 상당히높은 급수의 어학자격증을땄는데요, 그러나 저희 아빠가 만들어놓은 여권의 영문명과 저의 자격증 이름이 다릅니다. 오히려 자격증의 영문이름이 표기법에어긋나고 여권상 이름이 올바른 표기방식이여서 바꾸기도어렵습니다. 저는 만약에 중국ㆍ일본 으로연수를갈때를 대비해 여권이름을 자격증에 맞춰놓고싶습니다. 방법 있을까요?
- 중국여행Q. 고등학생 여름방학 중국어 단기연수 참가 가능한가요?저는 중국어hsk5급을 245점으로 최근에 딴 09년생 남학생입니다. 이번여름방학(7월21일~8월 13일)에 중국으로 어학연수를가고싶은데 저는 갈수 있을까요? 비용은 얼마정도가예상되며 지금도 신청자를모집하는캠프가 있을까요? 사실은 7월 3일에 시험끝나고 바로 가도 됩니다.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Q. 중국유학 계획중입니다. 정보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저는 중국 대학 유학을고려중인 09년생 고2 남성입니다. 저는 hsk5급 245점, jlpt1급130점을 가지고있고요(유효기간내)중국의 명문대에 외국인전형으로들어가서 나중에 중견기업 무역쪽으로 들어가고싶습니다. 저는 5등급제기준으로 내신은 평균 2.8정도고요(중위권~중하위권)어릴때부터 외국어ㆍ외국문화ㆍ소통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부모님또한 저를지원해줄 여유가 충분한편이고 무엇보다도 개방적이여서 공개적으로 저의 유학계획을 지지해줍니다. 제 성적으로 갈수있는 중국의 이름있는대학교중(희망계열은 어문계열 혹은 대외한어과) 제가 노려놀수있는 대학들은 어디어디일까요?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저 섭식장애인지 궁금합니다. 얘기들어주세요.저는 어렸을때부터 매우 편식이 심했어요. 특히 생선을제외한 해산물류,고기류.일부야채류,볶음밥,비빔밥, 패스트푸드,김밥등 대부분의 일상식을 먹자마자 구역질을하고 보는것만으로도 심한 불쾌감을 느꼈어요.저는 유치원선생님들이 밥먹을때까지 놀이방에못들어가게하고 밥을 입에떠넣을때조차도 먹지않고울면서 완강히 거부했고 지금도 그런음식들을 먹을바에는 똥을먹겠다는 매우 확고한 신념이있습니다. 저는 또한 음식의비주얼,냄새,식감,온도,만든사람,만들어진환경과 분위기중 하나라도안맞으면 먹던음식도 잘 안먹으려하기도합니다. 저는 그렇기에 급식을받아도 대부분 버리거나 안받고 밥과 김치,채소류,혹은 조림이나 기타 형태가아닌 구운 양념안된생선,일부 국류정도만먹고 식사를끝내고요. 수학여행가서 하루종일굶었을때도 절대로 제가못먹는음식들은 쳐다보지도않았어요. 저는 먹을수있는음식이 극히 제한되어있어서 사실상 남들이좋아할만한 대부분의음식,일상적인 한국음식이나외국음식은 대부분 입도못대고요 매우 적은 종류의 음식만 먹습니다. 저는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가족들은 다행이도 개방적이여서 저의 이러한 특성을 존중해주지만 주위친구들은 저보고 밥상머리가없다, 편식쟁이다합니다.하지만 저는 고칠생각이없고 고치고싶지도않고 그런 음식을 입에대는거자체가 혐오스럽고 무섭습니다. 지금도 고2가되서도 유치원때보다 약간 나아진정도고요. 저는 무슨증상인걸까요?? 군대가서 음식을 남길수없다면 저는 아마 미쳐서 제정신이 아닐거에요. 제가무슨병이고 이(병?)을가진다른사람들이있나요? 저는 말해두겠지만, 절대로 편식쟁이가아닌 몸이 거부반응을 본능적으로일으키는겁니다. 영아기때부터 그랬다고 부모님이그랬어요.
- PC 주변기기디지털·가전제품Q. 복합기 업체 고르는거 도와주세요!!,이정도면어떤가요제가 복합기업체를 찾아보고있는데요, 충남에서 대리점이아닌 개인브랜드고,650대넘는 복합기를 임대주고있고 100대넘는 복합기 재고가있는 그런 업체가있어요. 유지보수랑 네트워크설치밎관리 다 무료고 원격서비스도있구 이정도면 믿고 맏겨도될까요?충남에서 이정도 개인업체는 어느정도규몬가요?
- 연애·결혼고민상담Q. 저 국제결혼해야할까요? 도저히 한국에서 짝을 찾을수가 없네요.저는 18살 학생입니다. 저는 키도작고 성격도 소심해서 반 여자에들한테조차 은근히 무시를받습니다.그래서 저는 국제결혼을 생각하고있어요. 이왕이면 중앙아시아쪽으로 하려고하고요 20대후반ㅡ30대초에하고싶습니다. 장점은 중학교내내 영어 100점이였고, hsk5급에 jlpt1급땄을정도로 외국어 학습을 좋아합니다. 더군다나 부모님께서도 사업으로 매월 안정적으로 세후 1700~1800만원을 벌어오고계세요.통장과주식에 2000만원 모아둔돈이 있는데 그걸로 국제결혼하면될까요? 저정도면 그래도 국제결혼업체에서 받아주겠죠 ㅠ? 총 얼마필요할까요? 그리고 어떤절차로 국제결혼업체에서 절차가 이루어질까요? 상세히답변부탁드립니다!
- 군대 생활고민상담Q. 군대 생활정보 알려주세요. 저는 어떡하죠저는 현재 키가 159cm ,50kg의 입대를압둔 남성입니다. 저는 대체 군대에서 어떤취급을받을까요? 신체가심각하게왜소해요. 군대키기준에는 아슬아슬 안걸려서 현역으로갈거같은데 저는 그 어떤 보직을해도 뒤쳐질거같아요. 그나마따놓은자격증은jlpt n1,hsk5급정도밖에없는데 제가워낙회화에약해서 어학병으로갈수도없고, 기타꿀보직은 너무경쟁이쎄고 ㅠ 저어떡해요 행군어떡해요
- 군대 생활고민상담Q. 군대 휴가에대한 질문입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저는 2년뒤 군에 입대할예정인데요, 군대에서 미복귀전역이라해서 휴가를 30일연속 나가다가 전역하는경우가있다들었습니다 1년5개월간 독하게 휴가를모으고 말년 30일간 휴가를 다 써서 바로 전역하는게가능한가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Q. 이런것도 학교폭력인가요? 어떻게대처하죠저희반에 누가봐도 행실이 안좋은 남자애 2명이있어요.그 남자애들은 제가 처음 개학한날 얼굴도잘모르는데 제 이름을물어보고 답하니까 ‘’지랄‘’이라고 언성높이고 자기네들끼리 낄낄웃고 지나가더라고요.그래도 같은반이니까 좀 예의없고 매너없이 대해도 저는 좋게좋게 웃으면서 친절히답해주려 넘겼어요. 근데 오늘 자습시간에 제 기준에서 약간 도를 넘었다싶은 일이 발생했어요. 자습시간때 자고있는 저를 부르면서 이것저것 물어보는거에요 질문은 평범했어요 근데 제가 답할때마다 자기네들끼리 낄낄웃는거에요 그리고 학교끝나고 뭐하냐해서 친구랑논다이랬는데 설마 제 뒷자리에있는 친구(객관적으로 조금 살쪘고 피부도안좋은 친구) 같은 애들이랑노는거야? 이러면서 낄낄대고 그리고 제 신발가격하고 자전거가격을묻더니 오 부자네? 이러고 또 자기네들끼리 이상한눈빚교환하고(아니 자기네논리대로라면부자한테 꼽을주는건데 부자무섭지도않나.....)그리고 제 뒷자리에있는 친구한테 집가서 애니보니? 이러고 낄낄대고 또 그애한테 지갑 줘보라고하고 지갑 이거 얼마짜리냐면서 자기가가진 악어가죽지갑 자랑하고 또 낄낄대고. 그이외에도 저랑 그 뒷자리애한테 여러 모욕적으로들릴수있는 말을 아무렇지않게던지고 다시 낄낄대고....이건 학교폭력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도를 넘은 행동인게 확실해요. 어떻게할까요? 저희반 담임 선생님이 너무나도 마음이 약하시고 여려서 말씀드릴수도없고 그렇다고 아빠한테말하면 대폭발하실게 분명하고 만약 선생님한테 알린다고해도 걔네들귀에들어가면 100프로 저한테 어떤식으로든 보복을 할게 확실해요.
- 안과의료상담Q. 고등학생 렌즈구매하는법 알려주세요.저는 고2이고요 최근에 원데이 렌즈를살까 생각하고있습니다. 안경원에서 살수있는지 , 어떤과정으로 살수있는지, 보호자동의가 필요한지, 가격대는 얼마인지 조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