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향기로운배나무
- 민사법률Q. 블로그 부업 피해자 민사소송 문의 드립니다.안녕하세요.저는 블로그 부업 광고를 보고 상담을 받은 후 비용을 결제했습니다.상담 과정에서 카카오톡으로 다음과 같은 설명을 받았습니다."포스팅만 꾸준히 하셔도 첫달 200은 대부분 벌어가시고""첫달 200만원 이상 버시는 분들이 많다""초기비용 이상 못 벌어가시는 경우는 없다"저는 이러한 설명을 믿고 수백만 원의 비용을 결제했습니다.하지만 실제로 진행해 보니 블로그 포스팅 수익은 건당 약 800~1000원 수준이었고, 포스팅만으로는 상담 당시 설명받은 월 200만원 수익 달성이 사실상 어려웠습니다.또한 실제 고수익 구조는 블로그 포스팅이 아니라 회원 모집에 따른 수당 비중이 큰 것으로 확인했습니다.현재 저는 결제대금으로 인해 채무가 발생하여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진행 중이며, 관련 자료로는 다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상담 카카오톡 내역결제 내역광고 게시글실제 수익 내역질문드립니다.위와 같은 설명이 민사상 기망행위 또는 불법행위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는지요?형사 고소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는데, 다른 죄명으로 민사소송을 하고싶은데 어떤 죄명으로 하면 될까요?승소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추가로 확보해야 할 증거가 있는지요?감사합니다.
- 민사법률Q. 블로그부업 민사소송에대해서 문의드립니다블로그부업 피해를봐서 사기로 형사고소를했는데 무혐의 판정이나서 민사소송을준비할려고 하는데 오늘 대한법률구조공단에 상담하러갔는데 민사도 사기혐의가 있어야 가능하다면서 안된다고만하는데저는 사기가 아닌 다른죄명으로 민사소송을할려고하는데 그것도안된다고하는데 진짜안되는건가요??
- 민사법률Q. 유사 다단계 블로그 부업 피해자 입니다.블로그글에 몇달에 몇천 몇억번다는글을보고 문의하니 초기비용 환급가능하고 월200은 무조건 벌어간다며 교육도 다해주겠다고해서(교육이라는것도 유튜브 인터넷사이트에서 검색해서 할수있는정도) 420만원결제 했는데 막상 번금액은 7만원돈입니다홍보한 내용,알려준내용과 전혀다르고 큰돈을 벌수있는구조가아니고 회원모집으로 큰돈을버는구조입니다큰금액을 결제해서 그돈을 처리하기위해대출등이나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등등 금액적으로 많은피해를봐서형사고소를했는데 혐의없음불공정거래위원회에 민원넣은건도 경찰서로 사건이넘어갔지만 혐의없음결정났네요민사소송 고민중인데 어떻게 해야지 승소를할수 있을까요?저말고도 피해보신분이많은데 제피해금액을 받을려면 어떻게하는게좋을까요??(계약서 내용을 확인했을때는 직권해지시 환불이 불가능한 내용만 있고 권리행사 가능하다는 내용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