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잠이없는공작
- 치과의료상담Q. 사랑니 지금 당장 빼야 할까요 아니면 좀 더 놔둬야 하나요언젠가부터 어금니 잇몸 쪽에 뭔가가 만져지고 손전등으로 비춰보니 하얀 점같은게 보여서요사랑니 처럼 보이는데 평소엔 안아프고 만져봐야 아픈데(특히 칫솔질할때) 바로 빼야할까요?아래는 그림입니다(입안이라 사진찍기가 어려움)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톡소플라즈마 관련으로 궁금한게 있습니다제가 덜 익힌 삼겹살을 먹어서 걸렸을까 불안해서 물어봅니다1. 톡소플라즈마에 걸려도 건강하면 포낭도 안남기고 자연치유 가능한가요?2.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칠정도는 아니지만 제가 몸이 약한편인데 이 경우에도 자연치유 가능한가요?알려주세요
- 안과의료상담Q. 비문증 이거 심해짐 왜 그런가요? 알려주세요오늘 오후3시 산책을 했는데 평소보다 비문증이 심해진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평소에는 안보이고 가끔 보였는데 오늘은 두번정도 보였네요어두운곳에서는 비문증이 없고요전에는 안 그랬는데 여름이 되며 햇빛도 강해지고제가 평소에 양산을 쓰다가 오늘 한번 안썼는데 햇빛 정통으로 맞아 심해진건지 아니면 진짜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아래는 안과 관련이주 전에 안압검사를 했는데 안압은 정상 수치였습니다 안경 쓸때 기준 시력은 1.0 0.9두달전 망막이 헐어 레이저를 했습니다항우울제 유니작정 10mg을 먹는데 부작용을 찾아보니 흔한 부작용으로 시야흐림과 드물게 동공확대가 있다고 해서 의사선생님께 조부모님이 녹내장이 있어 안과 질환에 취약한데 먹어도 되냐 물어보니 괜찮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 안과의료상담Q. 이거 무지개 빛 왜 그런건가요? 설명해주세요각도에따라 다른데 어두운곳 기준 가로등 볼때 빛이 무지개빛으로 보입니다(노란색은 안그럼) 광원은 없었고요충혈은 없습니다 눈 통증도 없고요 시력저하는 없었습니다 기분탓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어두운곳에 있을때는 괜찮지만 낮에 밖에 있을때 방에서 불켜고 있을때(조명이 좀 쎄요) 비문증이 조금 심해집니다다만 눈이 좀 뻑뻑한 느낌이 있습니다아래는 안과 관련이주일 전에 안압검사를 했는데 안압은 정상 수치였습니다 안경 쓸때 기준 시력은 1.0 0.9두달전 망막이 헐어 레이저를 했습니다항우울제 유니작정 10mg을 먹는데 부작용을 찾아보니 흔한 부작용으로 시야흐림과 드물게 동공확대가 있다고 해서 의사선생님께 조부모님이 녹내장이 있어 안과 질환에 취약한데 먹어도 되냐 물어보니 괜찮다는 말을 들었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안과의료상담Q. 이거 무지개 빛 왜 그런건가요? 설명해주세요각도에따라 다른데 어두운곳 기준 가로등 볼때 빛이 무지개빛으로 보입니다(노란색은 안그럼) 광원은 없었고요충혈은 없습니다 눈 통증도 없고요 시력저하는 없었습니다다만 눈이 좀 뻑뻑한 느낌이 있습니다아래는 안과 관련일주일 전에 안압검사를 했는데 안압은 정상 수치였습니다 안경 쓸때 기준 시력은 1.0 0.9두달전 망막이 헐어 레이저를 했습니다항우울제 유니작정 10mg을 먹는데 부작용을 찾아보니 흔한 부작용으로 시야흐림과 드물게 동공확대가 있다고 해서 의사선생님께 조부모님이 녹내장이 있어 안과 질환에 취약한데 먹어도 되냐 물어보니 괜찮다는 말을 들었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안과의료상담Q. 이거 급성 녹내장인가요? 알려주세요각도에따라 다른데 어두운곳 기준 가로등 볼때 무지개빛으로 보입니다(노란색은 안그럼) 광원은 없었고요속이 메스껍긴한데 원래 소화기관이 좋지않아 위염, 장염을 달고 살아 좀 애매하고요(지금도 처방받아 먹고있음)충혈은 없습니다 눈 통증도 없고요 왼쪽 뒷통수 아래가 찌릿하고 아팠긴 했지만(다른곳은 안아픔) 목 스트레칭좀 하고 산책하며 바람쐬니 지금은 사라졌습니다시력저하는 없었습니다아래는 안과 관련일주일 전에 안압검사를 했는데 안압은 정상 수치였습니다 안경 쓸때 기준 시력은 1.0 0.9두달전 망막이 헐어 레이저를 했습니다항우울제 유니작정 10mg을 먹는데 부작용을 찾아보니 흔한 부작용으로 시야흐림과 드물게 동공확대강 있다고 해서 조부모님이 녹내장이 있어 안과 질환에 취약한데 먹어도 되냐 물어보니 괜찮다는 말을 들었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안과의료상담Q. 이거 눈에 문제있는건가요? 알려주세요가로등 같은 빛을 보면 무지개가보입니다 동그란 광원은 보이지 않고요일주일전에 안압 검사를 했는데 안압도 정상이고 안경쓸때 기준 시력은 1.0 0.9였습니다노란색 조명은 안 그러고 하얀색 조명만 그럽니다 밤 기준입니다각도에 따라 무지개가 보일때도 안보일때도 있고요이거 문제 있는걸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치아 관리의료상담Q. 이 악무는 습관 저절로 고쳐질까요??스트레스로 이 악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인이 없어지면 뭐 하지 않아도 저절로 고쳐질까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치아 관리의료상담Q. 이 악무는 습관 고치는 법과 잘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봅니다이 악무는 습관 고치고 싶어서 질문합니다평소에 고치려고 의식하면서 입 꽉 깨물지않도록 하는데 잘때는 그게 안되서 어케해야할지 알려주세요
- 치과의료상담Q. 이 악무는 습관 고치는 법과 잘때는 어떻게 해애이 악무는 습관 고치고 싶어서 질문합니다평소에 고치려고 의식하면서 입 꽉 깨물지않도록 하는데 잘때는 그게 안되서 어케하는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