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나수수한말차라떼
- 명예훼손·모욕법률Q. 왜 관심주는 점에서 화를 내시는걸까요?하필이면 관심 가져주는 점에서 이해를 못하시고 어이 없어하는 반응이시더라구요 내가 관심 줬던게 불쾌하게 받아들이게 되셨다면 어쩔수는 없지요 그런 제가 무례했다는 말도 들었네요 누군가 통해서 들은거라 진짜 내가 무례했단건 모르겠습니다만 무례했다고 느끼셨다면 죄송했고 사과하고는 싶었습니다 끝내더라도 용서는 해줬으면 했는데 사과하는 기회가 오는것도 어렵더라고요
- 연애·결혼고민상담Q. 왜 저를 존중해주시지 않을실까요? 제가 화풀이 대상인거겠죠?인간관계는 맺으면 저만 그런건가 모르겠지만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 저를 함부로 하시더라구요 알고보니 저의 얘기에 아예 관심이 없으시더라구요 서운할것도 없어요 배우자한테 존중 못 받았으니 그걸 저한테 푸시는거 아니까요
- 생활꿀팁생활Q. mbti랑 혈액형 다 그냥 정보일 뿐인거지요?제가 좋아하는 mbti랑 햘액형이 있었습니다 꼭 그 mbti랑 혈액형으로 정해둘 필요는 없더라고요 같아도 다 사람마다 다르더라고요
- 철학학문Q. 이해하라고 하는 진짜 뜻이 미안하다는 말이 맞을까요?자꾸 제가 하는 말에 이해 요구를 하셔서요 말 한마디 마다 이해 요구하시니 제가 말 하는거 자체가 이해 못하는거 처럼 들리시나봐요 알고보니 그 의미가 미안하다는 거래요 나한테 미안할것도 없는데 기분이 불편하네요 알기 전에는 기분이 나쁘고요
- 음악학문Q. 바이올린 배우지가 2개월째인데 이 정도면 진도가 빠른편인가요?잘하신다고는 하십니다 이미 전에는 피아노는 배워보았기에 악보 볼 줄 아는거는 기본이지요 하지만 장애인 일자리에서 일하다보니 다른 직원들은 계이름을 쓰시더라구요 피아노 체르니까지 배우신 분도 계이름을 다 까먹을 수가 있나봐요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왜 아스퍼거증후군은 자폐성장애로 되어야하는건가요?저는 아스퍼거증후군인데 자폐성장애로 되어있습니다 다른 자폐아랑 비교하면 저는 자폐성장애는 아니라고 부정하고 싶어질 정도입니다 아스퍼거는 천재성 빼고는 거의 다 해당하기에 인정은 됩니다 나는 내가 생각 많기에 할 말이 이리 넘치는거 뿐이지 의사소통에 문제는 없습니다 그냥 남들보기에 내 생각이 남다른거 뿐입니다 서로 대화간은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대화하는거에 말하는거조차 문제될게 하나도 없습니다 장애란거 말해줘도 내가 장애 아니라고 못 믿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가족 또한 제가 장애가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기에 장애판정도 늦게 받았던 편입니다
- 생활꿀팁생활Q. 피드에 글 적고 있었는데 글 제한이 있는건가요?총 3번 만나서 3번째 만남까지 적고 있는 도중에 얼마나 많이 적었으면 더는 안 써져질 정도더라고요 이렇게 올리다가 두번째 만남의 좀 적는 정도에서 잘라지더라구요 세번째 만남까지 적은게 다 날라가버렸어요
- 생활꿀팁생활Q. 어떤 노력은 하되 바라는 목적과 연관 없어도 상관없지요?노력 하나도 없이 바라는 바가 이루어졌기에 내가 뭘 잘했다고? 오히려 미안해지고 저는 부담감이 들더라구요 앞으로는 내 목표를 향해 노력이라도 해보자해서 운동이나 열심히 하네요 근데 바라는 목적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내가 바라는건 노력 한다고 되는게 아니고 연관은 없지만 이거라도 노력은 하는거니까요 결국 안 이루어져서 좌절이 올지라도 노력 하나도 없이 이룬 그 결과보다는 나은게 아닐까 해서요 비록 결과는 이루지 못했어도 그 노력했던 과정들이 헛되지만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저한테는 앞으로 바라는 바가 무리란거 압니다 불가능은 아니니 이루어지면 기적과도 같습니다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한국은 원래 경계심이 심한 편인가요?제가 외국에 살다가 한국에 왔을 때 한번도 만나주지 않는 한국의 인간관계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지금도 이해가 되는건 아닌데 익숙해졌습니다 그렇게 살다가 외국인이랑 연락하면서 연락도 잘해주는건 물론, 사는 지역에 가면 만나줄 수 있냐하니 그렇다고 가이드해준다고 합니다 돈 벌어서 오고 싶어졌습니다 만나주겠다는 그 자체만으로 고마워졌습니다 함께 보내줄 생각만으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내가 계획대로 모든 비용을 내주고 싶더라구요 그저 만나주고 같이 보내주니 그게 난 고마우니까요 심지어 친구까지 얘기하더라구요 아무튼 제가 사는 한국의 인간관계가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한국 살면서 한국 인간관계는 저랑 안 맞습니다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운전면허 적성검사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아직도 운전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게 운전면허적성검사잖아요 스스로 반납해야만 상품권을 지원해 주는거대요? 검사를 해서 더이상 운전 못하는 경우에도 상품권을 지원해 주는건가요? 꼭 검사를 안해도 스스로 반납하고 상품권을 받을 수도 있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