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열유리란 어떠한 유리를 말하는것이며, 일반쓰레기로 분리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얼마전에 분리수거를 하는데, 내열유리는 재활용으로 분류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내열유리란 어떠한 유리를 말하는것이며, 일반쓰레기로 분리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내열 유리는 일반 유리보다 높은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된 유리로, 주로 전자레인지나 오븐에서 사용됩니다.

    내열 유리는 녹는 점이 높고 깨지기 쉬우며, 재활용 과정에서 유해 물질이 발생할 수 있어 분리수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내열 유리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지 말고,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 내열 유리는 일반 유리보다 높은 온도에서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유리로, 주로 전자레인지나 오븐 등에서 사용됩니다.

    분리수거 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 이유는 녹는 점이 높고, 깨지기 쉬우며, 재활용 과정에서 유해 물질이 발생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열 유리는 분리수거가 아닌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 유리를 버릴때는 보통 재활용으로 배출하게 되어있는데,

    내열유리는 재활용이 되지 않는것은 열에 강해 녹는점이 일반유리에

    비해 높아서 용해로에서 녹지 않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야합니다.

  • 유리의 경우 대체로 규소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여기에 내열도를 높이기 위하여 산화 붕소같은 첨가제를 넣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순수 유리가 아니기 때문에 재활용이 용이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