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아이언캐슬
얼마전에 분리수거를 하는데, 내열유리는 재활용으로 분류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내열유리란 어떠한 유리를 말하는것이며, 일반쓰레기로 분리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궁금돌이
내열 유리는 일반 유리보다 높은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된 유리로, 주로 전자레인지나 오븐에서 사용됩니다.
내열 유리는 녹는 점이 높고 깨지기 쉬우며, 재활용 과정에서 유해 물질이 발생할 수 있어 분리수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내열 유리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지 말고,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응원하기
오늘배움
내열 유리는 일반 유리보다 높은 온도에서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유리로, 주로 전자레인지나 오븐 등에서 사용됩니다.
분리수거 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 이유는 녹는 점이 높고, 깨지기 쉬우며, 재활용 과정에서 유해 물질이 발생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열 유리는 분리수거가 아닌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밤하늘 푸른물결의 오로라
유리를 버릴때는 보통 재활용으로 배출하게 되어있는데,
내열유리는 재활용이 되지 않는것은 열에 강해 녹는점이 일반유리에
비해 높아서 용해로에서 녹지 않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야합니다.
행복하게살아요
유리의 경우 대체로 규소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여기에 내열도를 높이기 위하여 산화 붕소같은 첨가제를 넣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순수 유리가 아니기 때문에 재활용이 용이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