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흔히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을 얘기 하면 커피, 드링크, 녹차 이런것들이 떠오르는데요..
이런거 말고 카페인이 생각보다 많이 포함된 식품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인이 함유괴어있은 음식으로는 녹차 홍차 밀크티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커피나 녹차 외에도 생각보다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초콜릿: 특히 다크 초콜릿에는 카페인이 많습니다.
2. 콜라: 탄산음료 중 콜라에 카페인이 포함됩니다.
3. 에너지바: 일부 에너지바나 단백질바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4. 아이스크림: 커피 맛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릿 아이스크림에는 카페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5. 진통제: 일부 진통제에 카페인이 포함되어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섭취할 때도 카페인 양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