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음주 후 알레르기로 지르텍을 먹어도 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소주 2/3병을 2시간 30분 전에 마셨는데,

알레르기가 올라오고 너무 간지러워요

냉찜질을 해봐도 부위가 커지기만 합니다

지금 지르텍을 먹어도 괜찮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복용 자체는 아예 금기는 아니긴 하지만 굉장히 졸음 같은 부작용이 밀려올 수 있기는 합니다. 펙소페나딘 성분이 있다면 그게 좀 더 좋은 선택지 같네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부작용으로 졸릴 가능성이 높은데 술까지 드셔서 더 졸릴 수 있으니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