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우편물 이거 재활용폐지로 버러도되나요

선거하라고 보낸 우편물 어따가 버리나요?

부피도 큰데 이거 버릴 생각하니 짜증만나네요.

함부로 버려도 되는건지 어찌 츼분하나요?ㅜ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선거우편물(선거공보물 및 안내문)은 기본적으로 재활용 가능한 폐지로 분류되어 분리배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버리시기 전에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반드시 개인정보가 적혀있는 부분은 따로 처리하세요!!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재지릐 종이로 만든거니 종이 재활용으로 분리배출하면됩니다

    어자피 선거홍보용이라 그냥 편하게 바리면됩니다

    종이로 분리배출하세요

  • 재활용 폐지로 분리배출하셔도 되고

    스티커나 코딩,비닐 포장재가 붙어있으면 제거 후 버려야만 재활용이 가능해진다

    *개인정보 부분만 잘 처리하면 되요

  • 선거 투표 홍보책자는 다 보신 다음에 재활용으로 버려도 됩니다 종이거든요

    그래서 재활용으로 버려도 됩니다 맘에 안 들지만 어쩔 수 없죠 대한민국이 다 그러니 따라갈 수밖에요

    종이류로 버리고 깔끔하게

    정리하시면 됩니다

  • 저도 님과 같은 생각이네요 크키만 크고요 저는 우편오면 대충보고 재활용폐지에 버립니다 비닐이 없고 종이니 폐지로 버려도 됩니다.

  • 종이류로 분리배출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비닐포장이 되어있지않으니 종이로 버리시면 될것같습니다.

    저희도 가끔 오긴 하는데, 그런걸 보면 참 아깝다고 생각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