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내내협력적인바나나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종합비타민이랑 오메가3, 유산균을 먹고 있는데, 이걸 아침 공복에 다 같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나요? 가장 효과적인 복용 시간대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유산균은 단독으로 공복에 복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나머지는 식후에 복용하시면되고요. 저녁보다는 낮시간에 복용을 종합비타민에서는 더 추천드리긴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박호현 약사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현재 복용하시는 영양제중 오메가 3는 공복 복용시 위장장애나 흡수율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식후를 권해드리며 종합비타민도 제품에 따라서는 공복복용시 위장장애나 흡수율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종합비타민과 유산균은 공복에 드시는게 맞지만 오메가3는 지용성이라서 공복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나 담즙이 거의 분비가 되지않아서 흡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식후에 드셔야 흡수가 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