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현재도강렬한메뚜기
안녕하세요. 비상금을 조금씩 모으고 싶은데 생각보다 안 모이는거 같아서요.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돈을 모을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비상금을 효율적으로 모으기 위해서는 먼저 급여가 들어오는 즉시 일정 금액을 자동으로 이체하도록 강제 저축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상생활비 계좌와 철저히 분리된 별도의 파킹통장을 개설하여 손쉽게 꺼내 쓰지 못하도록 심리적 장벽을 치고 지출 후 남은 돈을 모으려 하기보다 매달 고정비처럼 선저축을 실천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현빈 경제전문가
경제연구소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비상금을 모으는건 실제로 빠듯한 작업입니다
내가 쓰는돈 외에 별도의 계좌를 만들어서 허리띠를 졸라매야지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특별히 잘모으는 방법이라기 보다는 별도의 계좌를 우선 만들고 하루에 조금씩 아껴서 저축을 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형진 경제전문가
충북대학교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저같은 경우 월급날 30%는 자동이체로 강제적으로 저축을 합니다.
강제 저축을 하고 남은 자금에서 지출 계획을 수립하는데 70% 안에서 생활비(고정비 포함), 비상금, 투자금, 비상금을
나눠 지출하고 있죠.
모쪼록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