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적금 또는 주식 투자 어떤게 나을까요

청년미래적금이랑 주식투자 중 어떤게 나을까요?

일단 월급의 절반은 적금 들고있고 여유자금 50만원ㅇ로 미래적금 아님 주식투자를 하고싶은데 어떤게 더 나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미 안전자산으로 절반을 적금들고 있으니까

    당연히 50만원정도는 위험자산으로 투자를 하는 게 포트폴리오상으로 더 안정적입니다

    실질인플레이션은 7%입니다.

    그냥 3% 적금만들고있다면 4% 오히려 자산이 손해보는 겁니다

    그러니 10% 이상의 이율이 나오는 걸로 갔을 때 겨우 쌤쌤이 되는거죠

    비트코인이나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되 폭락하지 않을 자산은 충분히 괜찮은 선택지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 님의 개인 성향이나 상황은 제가 모르지만

    저라면 주식 할 거 같네요 ㅎ

    젊었을 때 조금 위험한 투자도 해보는 거죠 ㅎㅎ

    근데 투자의 결과는 온전히 본인 책임이니까

    자신이 주식 잘할 수 있을지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