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술 먹고 난 뒤에 술 깨기에 좋다는 각종 음식이나 약품들은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술을 안 먹을 수도 없는 거고
때로는 과음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술을 빨리 깨게 하거나
술 먹거나 한 뒤에 빠른 해독에 좋은 음식과
혹은 그 성분을 담은 약품 종류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과연 그것들의 신뢰도는 또 얼마나 될까요
가능하면 음식으로 먹는게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약품의 도움을 받는게 더 효과적인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간 해독능력과 흡수능력 등에 따라 다를 것이며
제품에 함유되어있는 숙취해소 성분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술을 깨는 방법은 여러가지 기작인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건 수분 보충입니다.
결국 몸에 독소를 희석해서든 빼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술먹기 전에 숙취해소제는 먹는게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