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보험 하나로 가입해서 납입면제 하는게 이득?

필요한 보장들( 암.뇌심장.종수술비 등등)

한 보험사에서 설계 받아서

비갱신으로 넣고 납입면제특약도 추가하면

나중에 암이든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으로 진단 받으면

보험금은 받고 납입은 면제되고 보장은 계속

유지되고~ 종합보험으로 한곳에 넣는게 좋은거죠?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재영 보험전문가입니다.

    꼭 한곳에 넣는게 좋은게 아닙니다.

    특약에 맞춰 조합해서 구성하시고

    각 보험에 납입 면제 특약이 기본으로 된 상품을 가입하면 똑같은데

    보험료는 더 싸실껄요?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어차피 보험을 두개 세개로 나누더라도 대부분 똑같이 납입면제가 됩니다

    그리고 특정 보험회사는 납입면제 범위가 더 넓은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연령이랑 상황에 따라 다르기는 합니다

    보험사마다 장점을 가지고 있는 특약들이 있기 때문에 저는 보험을 두세개로 나누어서 가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종합보험 하나로 비갱신과 납입면제까지 넣는 구조는 충분하게 괜찮지만 무조건 이득은 아니며 보장의 넓이와 보험료 대비 효율을 먼저 보시고 결정을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필요한 보장들( 암.뇌심장.종수술비 등등)

    한 보험사에서 설계 받아서

    비갱신으로 넣고 납입면제특약도 추가하면

    나중에 암이든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으로 진단 받으면

    보험금은 받고 납입은 면제되고 보장은 계속

    유지되고~ 종합보험으로 한곳에 넣는게 좋은거죠?

    : 이는 상품에 따라 다릅니다.

    상품에 따라 특정 진단시 모든 담보의 보험료가 납입면제가 되는 것도 있고, 해당 특정담보만 납입면제되는 상품도 있어,

    만약질문처럼 하나의 종합보험에 모두 추가 하는 것은 모든 담보의 보험료가 납입면제가 되는 보험이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즉, 납입면제의 범위를 체크하여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철수 보험전문가입니다.

    쪼개기 계약인 경우 특정부위에 문제가 있어 가입하기 어렵거나 부담보가 되어 가입하였을 것입니다. 보험 하나면 가장 이상적이나 가입시 고지의무, 부담보 등 문제가 있다면 분할계약이 좋을 수 있습니다

    최근 보험은 보장외 건강서비스가 있어 작게 가입하고 향후 서비스를 기간별로 받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윤동환 보험전문가입니다.

    종합보험 하나로 몰아서 가입하면 납입면제시 전체 보험료가 면제되고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2~3가지 보험사로 나누어서 조합 설계 했을 경우에도 똑같이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으면서도 각 보험사마다 유리한 범위와 저렴한 보험료를 비교하여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하나로 몰아서 가입 한 보험과 조합설계한 보험이 보장금액(진단비 등)은 비슷한데 조합설계한 설계안이 보장범위(질병코드)가 넓고 저렴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보험사에서 비교해보시고 복합설계로 가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고려중인 설계로 가입하여 유지할 수만 있다면 그렇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납입면제는 보험료 납입기간중에 발생한 사고로 되기때문에 이럴때는 납입기간을 좀 길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부담도 그만큼 줄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