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 가장 고민인 것은 무엇일까요?

현재 20대 후반 여행을 너무 좋아해서 분기별로 여행을 다니지만 무언가 공허한 이느낌 무엇을지 모르겠어요 뭔가 똑같은 패턴을 무한반복 느낌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진만 찍는 여행 말고 진짜 내 취향 찾는 여행을 해보이소

    밖에서 채우려 하지 말고 진짜 내 마음을 단디 들여다봐야

    공허함이 싹 날아가꼬 속이 꽉 찹니데이

  • 여행이 끝나고 나면 여행을 계획했던 설렘과 새로운 경험을 하며 얻는 도파민이 사라고 다시 익숙한 현실로 돌아가기 되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요? 365일 여행을 할 수는 없으니까요. 덤으로 공백이 생긴 통장도 공허함에 한 몫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소득수준을 잘 모르지만 잘 벌면 잘 버는대로, 못 벌면 못버는대로 모아서 결혼과 이후 생활자금마련을 준비해야 할 시기입니다. 지금이 가장 나갈 돈이 없을 때라서요.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차근히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공허함이 조금 채워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