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집 안에서만 있으려고 하는 것은 분명 그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5살이면 부모님과 어느 정도 대화가 되기때문에 먼저 아이가 왜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지 차분하게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이유를 추측해보자면 부모님들께서 바깥활동을 해오던대로만 해서 식상해져서 그럴 수도 있고, 아이가 집안에서만 놀이를 하는 것이 재미있을 수도 있습니다. 한두 달 후면 아이가 또 바뀔 수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바깥 체험활동의 스펙트럼을 좀 더 다양하게 가져 가 보세요. 캠핑을 간다든지, 체험 활동을 가 본다든지, 놀이터에서 놀아주는 방법을 다르게 해본다든지 변화를 주셔보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