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아이가 너무 똑똑한데 자꾸 공부만 하려해서요~~
아이가 자라면서 영재기질을 보여주더라고요.
특히 숫자나 외국어에 관심이 많고요.
아직 학교도 안 들어갔는데 독학으로 증국어. 영어를 하고 있어요.
교재를 혼자 보고서 공부하더니 외국어를 어느새 하더라고요.
숫자도 좋아해서 웬만한 전번. 아파트층수나 호수.
숫자놀이(19단까지) 를 하거든요.
그래서 영재테스트를 받았는데 상위 3%라고 해요.
문제는 우리 부부는 아이가 너무 일찍 책을 보고. 공부를 하다가 나중에 오히려 역효과가 나서
흥미를 잃고 그 영민함이 사라질까봐
책 보는 걸 말리는 중입니다.
아이가 영민함을 유지하고.
차차 자라면서 사회성도 안 떨어지고.
또래와 잘 어울리며 자라게 할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