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숩숩숩
통조림에 들어있는 음식들의 경우 꺼내서 가열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해도 괜찮나요 ?
안녕하세요. 편의성이 좋구 유통기한도 길어서 통조림 음식을 많이 애용하는 편인데요
통조림안의 내용물들의 경우 굳이 개봉해서 가열해 먹지 않더라고 그냥 먹어도 상관이 없는건가요 ?
아니면 꼭 조리해서 먹어야하는걸까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통조림에 들어있는 음식은 대부분 미리 조리된 상태로, 그대로 섭취해도 안전합니다. 통조림 제조 과정에서 고온 처리되어 병원성 세균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통조림 내부의 기름, 소금 또는 방부제 등이 많을 수 있어, 건강을 위해서는 가열하거나 물로 헹구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통조림의 상태를 확인해 부풀거나 손상된 경우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통조림안의 식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가열 후 밀봉 공정을 거치기때문에 그대로 섭취해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