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국민연금 못낸 기간 추가납부하려고 하는데요

3년전 회사를 그만두면서 못냈던 국민연금 추가납부하려고 하는데요.. A값과 B값이 있다는데 A값을 유지하려면 최저에 해당하는 금액말고 기존에 내던 금액으로 내면 A값이 유지가 되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권영일 세무사입니다.

    A값은 국민연금 전체 가입자의 최근 3년간 평균 소득월액을 의미하며, 퇴직 후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임의가입자로 추납을 신청할 때 보험료 상한선을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6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