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에게 집착이 있는데 어떻게 없애죠?

안녕하세요. 전 친구에게 집착이 심합니다. 친구가 다른 친구와 놀면 내가 싫어졌나? 왜 다른 친구랑 놀지? 난 왜 안 봐주지? 하면서 엄청 불안해요. 그걸로 친구한테 집착한 적도 있구요. 그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친한 친구가 그 친구밖에 없어서 그럴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가능하다면 다른 베프를 만들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볼땐 친한 친구가 그 친구밖에 없으셔서 불안해하시는 것 같아요ㅠ

  • 그거는 이제 질문자님이 마음을 고쳐 먹고 연습을 통해서 해결할 수가 있어요 그 친구가 질문자님이랑 꼭 놀아야 될 의무도 없고 그리고 질문자님을 싫어하는 수도 있어요 그건 잘못된게 아니라 자연스러운 거예요 그래서 그거를 깨달으시고 근데 깨달으셨으니까 그만하고 싶다고 지금 말씀하시겠죠 그러면은 지금 잘하고 계신 거고요 그거를 계속 그 마음을 되뇌이세요 스스로 아 내가 지금 너무 집착이 심하다 이거 자제하자 그렇게 계속 하잖아요 그럼 그게 훈련이 되고 습관이 되어서 좀 나아집니다

  • 저도 좀 집착이 심한데 그럴땐 내가 이렇게 집착하는거 알면 걘 싫어할거야 이런식으로 내가 이렇게까지 하면 안좋아할거야 하면서 최대한 억눌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