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많이일찍일어나는굉장히성실한사람
불면증, 잠 잘오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불면증에 잠을 못 자서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ㅠㅠ 잠 잘오는 음식이 어떤게 있나요? 전문가님 답장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위해서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바나나와 아보카도 등의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 불면증 완화를 돕는 음식으로 따뜻한 우유, 바나나, 체리, 견과류, 상추, 허브차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에는 트립토판, 마그네슘, 멜라토닌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수면을 유도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합니다. 반면에 카페인, 니코틴, 알코올,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수면을 방해하므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저녁 식사를 가볍게 하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 관리를 병행하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