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궁금한데 ETF레버러지 주식은?

요즘 유행하는 ETF레버러지 주식은 아무때나 팔구사도 바로입금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예전엔 수수료같은거 공제하고 며칠걸린걸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어떤지 궁금하네요.답변좀부탁드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예, 레버리지 ETF 역시 다른 일반 주식들과 동일합니다.

    단, 한국의 모든 주식은 매도한 뒤에 그 매도 대금이 들어오는 것은

    이틀 (48시간) 이 지난 시점에서 입금이 되고

    출금이 되며 레버리지 ETF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매도 즉시 주문 가능한 금액으로 반영되어서 다른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금 출금 하려면 주말은 빼고 영업일에서 이틀 후에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일반주식과 동일하게 2일뒤에 입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주식의 경우 매도하고 +2 일뒤 실제 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국내 상장된 레버리지 ETF 등 주식 매도 시, 매도 버튼 누르면 바로 계좌에 돈이 보이지만 이는 ‘주식 매수용 예수금’일 뿐 실제 내 통장으로 출금하려면 ‘T+2일’ 결제 시스템에 따라 매도 후 영업일 기준 이틀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즉, 화요일에 매도하면 실제 현금은 목요일에 받을 수 있어요. 다만, 증권사에서 ‘매도대금 담보대출’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매도대금을 담보로 즉시 출금할 수 있으나, 이때는 소정의 수수료(이자)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당일 출금 서비스로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