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균형잡힌영양설계
장독소라고 하는 것은 어떤 것을 말하나요?
소화불량이나 장 건강을 이야기 할 때 말하는 장독소라는 것은 어떤 것을 말하나요?
구체적으로 장독소라는 것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인가요?
장독소라는 걸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독소는 장 내에서 생길 수 있는 독소를 의미하며 이는 보통 유해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장 내에서 생산하는 독소로, 소화불량이나 장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장독소가 증가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화불량
• 복통
• 설사 또는 변비
• 장염이나 기타 장 질환의 발생 가능성 증가
장독소를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과다한 지방, 단백질, 당분 섭취는 피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합니다.
2. 유해균이나 바이러스가 번식할 수 있는 식품을 완전히 조리합니다.
3. 손 씻기, 식품 저장 및 조리 시 유의하여 균질을 방지합니다.
4. 충분한 물을 마시고 체내 독소를 제거합니다.
5. 유익한 장균이 장 내 생태계를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이 방법들을 통해 장독소의 생성을 줄이고, 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