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정말모던한물범
세금때문에 연금계좌에서 주식거래하고 있는데 노후 목적이 아니라 자산증식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55세이후에 일시불로 수령해도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권영일 세무사
태영세무회계사무소
∙
안녕하세요. 권영일 세무사입니다.
개인연금은 만기 시 수령 형태를 연금 또는 일시불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연금 수령을 전제로 세제 혜택을 받은 상품을 만기 이전에 해지하거나 일시불로 받게 되면 세금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네 가능합니다. 다만, 인출시 세액공제받은 원금과 수익금에 대해서는 16.5%의 기타소득세가 원천징수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