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코딩 자격증 1급 수준이 어느정도인가요? 2급하루공부하고땄다는데 그냥1급 도전할까요?

디자이너인데 코딩이 요새 필수고 해서 딸려하는데

방과후 초등 코딩선생님할수있다고해서 관심가요

방과후 코딩선생도하면 좋고

1급이 아무래도 좋으니까요

그런데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랑 같이 딸려고 하거든요 역량이 부족해서 떨어질수도있겠다 생각도 조금 듭니다

그래서 SW코딩 자격증 1급 수준은 얼마 정도인가요

제실력은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일주일 공부해서 다 땄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프로그래밍을 하려고 한다면 당연히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하기는 합니다.

      컴퓨터 공학과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을 할줄 알아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컴퓨터 공학과 학생들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1학년때 처음 배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처음 배운다면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언어보다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에 좋습니다.

      "파이썬 정복", "점프 투 파이썬" 등의 책으로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크래치에서 문제를 못풀고 헤메신다면? 실전 프로그램에선 더 헤멜수 있습니다

      그러니 스크래치를 통해 본인의 프로그래밍 적성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코딩과 알고리즘의 맛을 아래 링크에서 접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cratch.mit.edu/ 여기를 추천드리구요

      https://scratch.mit.edu/explore/projects/all <== 여기는 다른사람들이 스크래치로 만든 게임등을

      플레이할 수 있는곳이데요

      나름 재미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본인이 직접 만들수도 있음 )

      경우에 따라 이 사이트가 너무 시시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얻은 알고리즘은 타언어 배울때도 당연히 적용이 됩니다

      열심히 해보세요

      그리고 열심히 하다가 스크래치에서의 코딩이 자신의 적성과 잘 맞다고 생각되면

      그때 프로그램 개발을 어떤 목적으로 할것이냐에

      따라서 배워야 할 언어가 틀려지기때문에,

      스크래치에서 경험을 쌓은후 다시 재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개발자 입장에서.. SW코딩 자격증은 쓸모가 없는 자격증입니다.

      개발자 경력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도 개발자라면 필수로 가져야 할 자격증이고.

      오히려 없으면 마이너스 있어도 그냥 저냥한 자격증이에요(남들도 다 가지고 있음)

      하지만 방과 후 코딩 선생님을 할 수 있는 자격요건이 된다면 꼭 따시길 바랍니다.

      코딩 선생님을 하려면 적어도 관련 학과를 전공하시고

      유관 개발 경력을 최소 3년 정도는 가지셔야 다양한 경험에서 나오는 것들을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sw코딩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니

      조금만 공부하신다면 1-2주 내로 충분히 따실 수 있습니다 ^^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