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조용한참새226
오리고기와 닭고기 중 영양소가 더 풍부한 고기는?
예전에 소고기나 돼지고기같은 적색육은 몸에 별로 좋지 않으니 오리나 닭과 같은 가금류를 먹으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해진 점인데 오리고기와 닭고기 중 영양소가 더 풍부한 고기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리고기는 한국인이 주로 먹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중에서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가장 높다. 반면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은 낮은 편이다. 오리고기는 라이신 등의 필수아미노산도 많다.
필수아미노산은 근육의 기능과 회복에 필수적인 영양소다. 대사조절이나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A와 B군도 풍부하다.
• 오리고기와 닭고기는 각각 다른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오리고기는 철분과 비타민B군이 풍부하지만 지방과 칼로리가 다소 높아 체중 관리에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다소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하며, 특히 가슴살 부위는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오리고기의 지방은 주로 불포화 지방산으로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이며, 개인의 건강 상태, 목표, 식습관에 따라 어떤 고기를 선택할지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두 가지 고기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고기의 장점을 적절히 조화롭게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