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스피어 팔까요 살까요 버틸까요...

스피어를 21000원대에 1주 구매 했는데 팔까 고민 중이에요 한 때 4만원대인가 대주주 들어오고 계속 올랐는데 지금은 떨어져서 언제간 오르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종우 경제전문가입니다.


    1주 정도로 손실 규모가 크지 않다면 당장 매수 매도를 고민 하기 보다 기업의 실적, 성장성이 살아 있는 지 체크 해 보면서 결정 하는 훈련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가의 변동성이 발생 할 때 마다 언제 오를 지 전전긍긍 하는 것보다 투자 시 어떤 근거로 투자를 했는지 지속적으로 체크 하는 것이 더 중요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언급하신 스피어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현 시점은 19,870원으로 21,000원대에 1주 구매하셨다면

    저라면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피어 주식은 현재 약 5% 정도 소폭 하락한 상태라서, 큰 손실을 감수하며 서둘러 팔기보다는 버티면서 기술적 반등을 기다리는 게 현명해요. 이 종목은 우주항공 특수합금과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성장 중이고, 최근 대주주 변경 등 호재 영향으로 최고 3만 8,500원까지 올랐다가 차익 실현 매물로 조정을 받으며 구매 가격까지 내려왔어요. 1주만 보유하셨으니 심리적 부담도 적고, 주가가 1만 8천~2만 원 선에서 안정화된 후 기술적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크니 갑작스러운 매도는 피하고, 주가가 회복되어 2만 1천 원 이상으로 오르면 그때 익절하는 단기 전략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