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나른한치타226
나른한치타22623.11.02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의 차이는?
근력 운동을 하면서 정해놓은 단백질 양을 채우기 위해 다양한 단백질을 먹는데 단백질 종류에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이 있더라구요 차이가 무엇일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동물 기원의 식품에서 추출된 단백질로, 주로 고기, 어류, 우유 및 유제품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식품은 고단백, 비타민 B12, 철, 아연과 같은 미네랄을 풍부하게 포함하며, 단백질 풍부한 옵션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반면 식물성 단백질은 채소, 견과류, 콩, 대부분의 과일, 곡물, 씨앗 등 식물 기반 식품에서 얻어집니다. 이러한 단백질은 비타민 및 미네랄 외에도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비타민 C, 칼슘 및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며, 건강한 식습관의 일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은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롴 함량이 낮아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계열이 다릅니다.
따라서 어느 한 종류의 단백질만 섭취하는것이 아니라 고루 섭취하기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선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차이 라고 보면 흡수율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90% 정도 단백질을 흡수 할 수 있고 식물성 단백질 같은 경우는 70 %만 흡수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