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아핫뉴스 화산 이미지
아하

스포츠·운동

야구

울통불퉁침팬치
울통불퉁침팬치

타자가 친 파울볼을 포수의 가슴보호대를 맞고 그라운드 안으로 들어오면 인플레이 인가요?

질문그태로 야구에서 타자가 친 파울볼을 포수의 가슴보호대를 맞고 그라운드 안으로 들어오면 인플레이 인가요 아니면 파울인가요.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충분히미소짓는삼계탕
    충분히미소짓는삼계탕

    타자가 친 파울볼이 포수의 가슴보호대를 맞고 그라운드 안으로 들어올 때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궁금한 것 같습니다.

    그 공이 직접 맞았는지, 땅에 한 번 튕겼는지, 의도적인 행위였는지에 따라 판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이 땅에 먼저 튕긴 뒤 포수 보호대를 맞았을 때 일반적으로 인플레이로 간주됩니다.

    의도적으로 포수가 공을 흘릴 경우에는 심판 재량으로 인필드 플라이 또는 고의 드롭 규칙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그 파울볼이 다이렉트로 포수 가슴보호대를 맞았다면 이는 파울이겠습니다. 왜냐하면 포수가 그라운드 밖에 앉아있는 것으로 간주가됩니다. 그래서 포수가 스친 파울볼을 그대로 다이렉트로 포구하면 파울팁이라고 부르는 것이겠습니다!!

  • 포수가 앉아 있는 곳이 파울 위치인데 타구가 포수를 바로 맞으면 파울이지요.

    그게 포수보호대에 맞고 튀어나왔다고 페어일리가 있습니까?

  • 타자가 친 볼이 포수의 가슴보호대를 맞는 순간 인플레이가 될 수 없습니다.

    그 공이 필드안으로 들어왔다고 하더라도 그 공은 이미 파울볼로 판정을 받은것이 됩니다.

  • 타자가 친 파울볼이라는 부분 자체에서 이미 파울타구입니다. 이 타구가 포수의 보호구를 맞고 그라운드로 들어와도 그래도 파울타구로 인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