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건강보험공단에 병원 기록에 진단명이

비가학적치수염으로 되어있는데

아말감으로 보충하는 치료를 했어요.

현장에선 충치라고 상담 실장에게 안내 받았습니다.

신경치료를 하지 않았구요 의사는 아무 설명도 없었음

앞 뒤가 맞지 않는데 왜 건강보험에는 비가학적치수염이라 적혀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건강보험공단의 병원 기록 진단명에 '비가역적 치수염'이라고 쓰여있는 화면을 캡쳐해서 올려주시면 상황파악에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지금 말씀하신걸로는 하나도 상황이 아다리가 안맞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치료한 치과의 선생님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아말감 치료를 했어도 치아가 어떠한 상태였는지에 따라 진단명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팔이 아파서 가더라도 같은 진단명이 나올 수 있지만 누구는 약간의 주목을 하거나 누구는 붕대를 감거나 또 누구는 약만 받아서 먹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말씀하신 것만으로는 어떠한 상태인지 정확한 판단이 어려우므로 해당 치과의 선생님과 상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