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LDL과 중성지방 조절을 위해식단 조절을 하려고합니다.
건강검진을 해보니 LDL 이랑 중성지방이 높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식단조절을 우선하려고하는데 토마토와 바나나 사과를 조합으로 한끼 또는 두끼를 하려고하는데 조합이 괜찮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 바나나,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끼니로는 영양소 보충이 필요해보입니다
토마토, 바나나, 사과를 조합한 식사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LDL과 중성지방 조절을 위해서는 특히 바나나의 당분 섭취를 조절하고,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견과류)과 단백질(닭가슴살, 두부)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