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노동을향하여
묽은 변이 계속 나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을까요?
최근 스트레스를 받고 몸이 피곤해서 그런지
변이 묽은 변으로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된 음식보다는 죽을 해서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묽은 변이 계속 나오는 경우에는 소화가 잘 되면서 자극이 적은 음식인 죽이나 미음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바나나나 사과와 같은 섬유소가 적고 수분이 많은 과일을 포함하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하니 충분한 물이나 전해질 음료를 마셔주는 것이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묽은 변이 계속 나올 때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 바나나, 쌀, 삶은 감자 같은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되,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