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1차선 우회전 신호등 도로 질문입니다.

1차선 우회전 신호등 도로 질문입니다.

자동차는 빨간불이나 초록불이나 사람 없으면 정차했다가 가는 거라고 알고 있는데 실제론 정차하는 사람은 없죠?

그리고 좁은 폭의 우회전 도로일때 우회전하는 차량 없으면 보행자들도 빨간불에 건너도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정차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안 지키고 있지만요 빨간불이면 정차했다가 우회전, 파란불이면 보행자가 횡단보도에 있을때는 정차 / 없을때는 서행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보행자는 무조건 파란 불에 건너야죠 빨간불에 건너면 안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당연히 정차했다가 출발하는게 맞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라도 1차선만 있더라도 우회전시 행인이 있는지 확인 해야합니다ㅠ 그리고 신호등이 있는거라면 빨간불에는 행인도 건널수없고 당연히 초록불에 건너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