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6월에는 매도 매수보다는 관망을 해야할까요?

다행히도 하이닉스 월요일에 팔고 현대차랑 LG전자 분할로 매수했는데 두개다 -10퍼센트 넘어가네요..

물을 타야할지 하이닉스를 다시 사야할지 고민이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오히려 지금과 같인 하락 조정기가 매수 기회로 보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올해 내내 상승과 하락 변동성이 극심한상황이며 그러면서도 우상향을 하고 있기에 이런 장세에서는 신고가를 돌파할때 추격매수는 위험하며 오히려 하락 변동성이 클때 매수하시는게 가장 좋은 전략이었습니다.

    단편적으로 올해 매수사이드카가 27번 매도사이드카는 23번 거기에 서킷브레이커는 4번이 발동될정도로 극심한 변동성을 보였고 주가가 크게 급락한경우에는 시장의 공포조장과는 달리 항상 기회로 작동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급락시엔 주도주나 모든 섹터가 다 하락하는 흐름으로 이어지게 되니 이때는 오히려 주도주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매수하는게 좋습니다.

    즉 말씀하신것처럼 하이닉스를 우선적으로 포트에담는게 유효한 전략으로 생각되며 여기에서 다시 상승랠리나 반등시에도 현대차나 LG전자보다 하이닉스나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큰 반등이 일어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지금은 주도주 중심의 급락시 매수전략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7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당장 내일 아침 있는 글로벌 반도체 탑3 마이크론 실적발표가 중요합니다

    어제 크게 하락을 한것도 마이크론 실적발표 전 차익실현 매물이 대거 나오면서 하락했습니다

    일단 내일 아침 실적발표 내용이 나오면 단기 추가 하락세일지 다시금 전고점 트라이 할지 어느정도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니 내일 아침 마이크론 실적보고 판단을 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

    현대차랑 LG전자는 어떤 이유로 매수하셨는지요? 그 이유가 여전히 유효하다면 놔두는 것이고, 큰 이유 없이 샀다면 파는게 맞습니다.

    현대차가 이런 전망이 있고 합리적으로 그렇게 될것으로 보이는데 그렇게 됐을 때에 비하면 주가는 저렴하다 라고 판단해서 샀고 그 이유가 여전히 맞다면 기다리거나 물타기 하는거고, 아니면 팔아야 합니다. LG전자도 마찬가지구요.

    그냥 감으로 샀고 이게 올라서 돈 벌었으면 그건 사실 다행이 아닙니다. 이렇게 주식하는게 맞는거라고 스스로 여기게 되고 나중에는 비슷한 방식으로 더크게 돈걸고 반대로 잃을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