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특전사 예하 대테러특수임무전력즐에 대해서

대테러으로 각특전여단특임대 13특임여단특임대 707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707이랑 특전여단특임대랑 13특임여단특임대는 동등하게 교육 받고 훈련하지만 특전여단특임대는 현실적인 장비 자원 여건이 보장되지않아 707처럼하려 해도 장비랑 자원이 안따라주니까 안되서 선발대 느낌으로 운용되고 707은 지원 장비 여건이 좋다보니 해볼수 있는게 많아서 아무래도 동일 조건이여도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3특임여단 특임대는 특전여단특임대 보단 지원 장비 여건이 좋은걸로 일고 있는데 총기는 특전여단특임 K1ac1 707 K1a MP9 scar kc-3 등사용하는걸로 아는데 13특임여단특임대 총기는 어떤것들을 사용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13특임여단 특임대도 기본은 K2 계열이 주력이고 K1A, K2C1 같은 국산 돌격소총을 많이 써요 ㅎ CQB용으로 MP5나 MP9 같은 SMG도 일부 쓰고요 ㅋ 707처럼 외산 장비 비중이 크진 않지만 임무에 맞게 조합해서 운용하는 구조예요 ㅎㅎ 결국 총기 차이보단 장비,훈련,투입 환경이 더 큰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