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노트북용 램인데 사양 좀 알려주세요~

SK하이닉스 HSTC4G83BFA 라는 칩이 4개 붙어 있네요

뒤에도 4개 붙어 있는 거 같은데 방열 스티커 같은 게 붙어 있어서 뭐라고 써져 있는진 안 보여요

ai한테 물어보니까

노트북 DDR3L RAM 8GB (PC3-12800 / 1600MHz)
SK hynix 칩 사용
204핀 SO-DIMM

라는데 맞나요?

4GB 2RX8 PC3 12800S 라는 램도 있는데 이거 ai한테 물어보니까

  • DDR3 / DDR3L

  • 4GB

  • 1600MHz (PC3-12800S)

  • 2Rx8 (듀얼랭크)

  • 204핀 SO-DIMM

  • 라는데 맞나요?

당근에 팔려는데 얼마 정도에 팔면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현재 정보를 종합하면 ddr3렘이군요 그런데 ddr3는 판매를 해도 그렇제 좋은 가격은 못받을 겁니다

    4기가 한장하고 8기가 한장인데 그나마 8기가가 어느정도 가격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아무리 램값이 비싸지기는 했어도 이것은 ddr4부터 해당되는 이야기이고 ddr3는 램 가격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냥 보면 두장 해서 4만원정도면 판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채택 보상으로 7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첫 번째 램은 단면 사 기가 칩 여덞 개가 붙은 8기가

    저전력 램이 맞습니다

    두 번째 제품도 1.5 볼트와 1.35 볼트 모두

    호환되는 4기가 양면 램이 맞습니다

    당근마켓 시세는 8기가는 만 오천 원, 4기가는 오천 원이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