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23.01.04
신장에 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을까요?
부모님이 신장이 별로 안좋으셔서
혹여나 아들로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서요
어떤 재료들이 신장에 좋을까요?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은 대표적으로 베리류, 오디와 같은 항산화 기능이 강한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신장쪽으로 드실 수 있는 영양제는 전용으로 나온 제품이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제가 아는것중에서는 네프로날 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비오틴이 들어있으면서 다양한 생약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전용제품이 아니라면 항산화제 쪽이 그나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원인검사를 먼저 해보시고 정말 신장이 안좋으시다면 드실 수 있는 영양제가 제한되니 검진후에 전문가와 상담후에 드시기 바랍니다.
• 신장(콩팥)에 좋은 음식
1. 셀러리-셀러리는 대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고, 알파 토코페롤, 비타민E,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 엽산과 같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딸기 -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수박 - 신장을 강화해주고 요로 감염을 막아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4. 파인애플 - 강력한 이뇨 효능을 통해 신장의 건강을 개선 합니다.
5. 감자 - 신장결석의 치료와 예방을 돕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출처 신장(콩팥)에 좋은 음식 9가지 (hc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