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확실히만족스러운귀족
성당 결혼식에 가야하는데 미사를 저도 드려야할까요? 인사만 해야하는지,, 미사도 드려야하는지,,
식사는 언제 할 수 있는지 등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풍성한고니128
미사를 도와주는 것이 필수는 아니예요 결혼식가주는 것만도 좋은 행동입니다 축하해주는 마음만 있어도 좋은 분입니다 가주기만하세요
채택 보상으로 37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고독한들개
우리 부부도 가톨릭 신자라서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미사랑 똑같이 합니다
그래서 질문자님은 미사 예식 까지 다 보아야지
결혼이 다 끝난 겁니다
성당 결혼식은 일반 예식장보다 길기 때문에
보통 1시간~1시간 20분 후 모든 예식이 다 끝나면
식사를 하게 됩니다
탈퇴한 사용자
성당서 하는 혼인성사는 보통 미사가 같이 진행되는게 일반적이긴한데 신자가 아닌분들은 그냥 자리에 앉아계셔도 괜찮습니다요 예식중에 일어서고 앉고 하는게 좀 번거로우실텐데 대충 눈치껏 남들따라 하시면 되고 식사는 보통 미사가 다 끝나야 먹을수있으니 배가 좀 고프시더라도 예의상 끝까지 자리를 지켜주시는게 신랑 신부에대한 예우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