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날에 투표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고 하는데요

친구가 선거날에 누구를 찍을만한 사람이 없다고 투표를 안하겠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리 그래도 투표는 해야한다고 말을 했는데 어떻게하면 투표하도록 할까요

1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선거날에 투표권을 행사하는 것은 의무라는 것을 이야기해주고 아무리 찍을 사람없더라도 꼭 투표를 하라고 이야기해주는게 좋을거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국민으로써 선거는 의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정치에 관심없는 사람들도 많아서 투표를 강요할순 없다고 생각됩니다 .자기 스스로 해야된다고 생각되네요

  • 투표를 하고 하지 않고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강요해서도 안되고 할 수도 없습니다

    다만 투표를 권하고 싶다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본인의 생각을 친구에게 자세히 알려주세요

    물론 선택은 친구의 몫이죠

  • 개개인의 자유라고들 하긴 하지만 그래도 나라의 미래와 내 자신 자녀들을 위해 최선은 못 해도 차선은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요????

  • 솔직히 투표는 개인의 자유입니다

    소중한 투표의 권리를 행사하는 자체만으로도 존중 받아야 하 듯

    개인이 투표할 사람이 없다고 투표를 하지 않는 것도 존중 받아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선거 때만 되면 한숨만 나옵니다

    지지하는 정당, 정치인도 없고 정치적으로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았기 때문에

    후보자들을 최대한 냉정하게 보고 판단하는데 누구 하나 제대로 된 인간이 보이질 않습니다

    그래도 그 중에서 최대한 괜찮은 공약과 경력 및 업적을 가진 사람에게 표를 행사하곤 있는데 솔직히 현타옵니다

    그러니 그냥 친구분을 존중해주시길 바랍니다

  • 아버지도 투표 안하십니다. 그러면서 뉴스에 뜰때마다 막 일을 못하니 공약도 안지키니 뭐라하시면서 욕하시길래 욕을 하더라도 투표라도 하고 욕을 했으면 좋겠다. 아무것도 안하고 그러는건 아닌거 같다고 했죠 그래서 투표 하시더라구요.

  • 자유 입니다,투표 하던 말던 솔직히 투표 한 사람도 없지요 전부 범죄자들 아닐 생각 들정도 전과 3범이 기본입니다 투표 안하고 싶어지네오

  • 투표를 하는 것도, 누구를 뽑는 것도, 투표를 하지 않는 것도 전부 자유입니다

    어떤 사람이 어떤 것을 선택하든

    타인이 그부분에 대해서

    간섭할 필요도, 이유도 없습니다

    투표를 하지 않는 사람에 대해서도

    선택에 대한 존중을 해주는 것이

    진정한 민주주의입니다

    그냥 본인이 해야겠다 느낄 때까지 간섭하지 않는 것이 옳습니다

  • 투표.. 솔직히 진짜 정치인을 뽑기에는 꺼려지죠.

    도움도 안되고 정치인만 되면 내빼기 바쁘구요.

    그래도 국민의 투표권 행사로 차악을 선택해서

    완전히 망치는 것을 막는것이 의무라 생각합니다.

    온전하고 바른 사람도 있겠지만

    웬지 정치판 가면 이상해지는 사람들이 수두룩하니까요

  • 찍을사람이 없다면 무효표라도 내는게 좋습니다

    투표율이 낮다면 우리를 정치에 관심이 없는사람들로 판단하여 우리를 위한 공약은 줄어들것이고 우리 눈치를 잘 보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무효표라도 낸다면 투표에 관심이 없는 세대로 보이지는 않을것입니다

  • 투표 안 하면 내 손해인 걸 모르는갑네예!

    내 표 버리면 이상한 정치인이 나라 다 말아묵고

    내 지갑 털어가니까 등 떼밀어 보내야 캅니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