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작년에 건강검진 받았는데 간수치가 높게 나왔네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간수치가 좀 많이 높게 나왔다고해서 그냥 그런갑다 하고 지내다가 얼마전 현장 투입될일이있어서 배치전 건강검진 받았는데 또 간수치가 높게 나왔더라구요 작년 수치 높게 나왔을때 허리아플때 먹는 진통제를 매일먹어서 그럴수도 있다고해서 진통제 2달정도 끊었는데도 높게 나왔다는건 무슷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참고로 나이는79년생 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우선 약물을 중단하고 난 이후에 2달 지나도 계속 높다면 간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다른 원인을 찾아봐야 하지요. 술도 있고 비만으로 인한 지방간도 간수치 상승의 원인이 됩니다. 만약 그런 문제도 없다면 복부 초음파를 통해 간에 이상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간수치는 과로나 음주, 비만 등 여러 원인으로 높아질 수 있으니 너무 걱정부터 하지는 마세요.

    다만 정확한 상태를 알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근처 병원에서 다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해요.

    당분간 술을 멀리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가벼운 걷기 운동을 꾸준히 시작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이나 약물 복용은 잠시 멈추고 주치의와 꼭 상의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