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찬우 전문가입니다.
일단 집안에서는 에어컨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되 선풍기와 함께 하여 짧은 시간안에 집안을 냉각시킬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에어컨 가동량이 걱정되신다면 에어서큘레이터를 구매하셔서 방안이 너무 덥다면 서큘레이터를 창문바깥으로 위치하여 내부의 뜨거운 공기를 빠르게 바깥으로 배출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제습기와 함께 사용하면 꽤나 집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얼음팩을 사용하여 목뒤나 손목에 갖다 되면 빠르게 차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답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