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ETF 순유입 전환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사람들은 왜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음식을
사람들은 왜 스트레스를 받으면매운음식을 먹을까요? 먹고매워서 힘들어하는것이 보이는데도 습관적으로 먹는사람들은 왜그런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매운음식은 매운맛을 내는 주요 성분인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캡사이신은 우리의 신체에 매운 느낌을 전달하는데,
이는 뇌의 일부를 자극해 행복과 기쁨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엔도르핀​이 분비되도록 만듭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연관된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매운 음식이 억제해 주기 때문에 매운 걸 먹게 되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