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진실한낙타288
우리나라가 남아공에 패하면 끝나는건가요?
우리나라가 현재 1승1패인데요.
만약 남은경기인 남아공과의 경기에서 만약에 경우 패배를 하면 32강에 진출할 확률이 아예 없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우리나라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게 만약 패배한다면 1승 2패가 되어 조 3위가 됩니다.
근데 여기서 체코가 멕시코를 이기면 조 4위가 되어 32강 진출 탈락확정이구요.
체코가 멕시코와 비기거나 지면 조 3위가 됩니다.
그럼 다른 조 3위와 성적을 비교해보고 상위 8개국에 들면 32강 진출을 하게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3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이기면 승점3 비기면 승점1 지면 승점0 입니다 우리가3점 남아공 체코는 승점 1입니다 그래서 비겨도 조2위 이겨도 조2위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탈락하려면 체코가 멕시코를 이기고 우리가 남아공에게 져야 탈락입니다 우리가 비기면 4점 체코가 멕시코를 이기면 4점이고 동률이지만 승자승 원칙이 적용됩니다 이긴팀이 진출한다는 뜻으로 우리가 체코를 이겼기 때문에 동률이면 우리가 진출합니다 그래서 남아공과 비겨도 진출입니다 문제는 우리가 남아공에게 지고 체코가 멕시코에게 지면 남아공이 조2위가 되고 우리가 조3위가 됬을때 입니다.48개국중 12개조이고 꼴찌가 탈락이니 36개국이 남죠 32강이니 4팀을 탈락시켜야 하는데 이때는 골득실차로 정합니다 우리는 골득실이 0 이죠 남아공에게 1점지면 웬만하면 조3위로 진출 2골로 지면 위험해지고 3골차로 지면 떨어질 확률이 매우 큽니다 그러나 남아공은 유럽진출 선수가 한명도 없는 출전에 의의를 두는 최약체팀중 하나고 경기이동 비행거리가 5000k가 넘는 몇안되는 팀이고 주전수비수 2명 퇴장 이라 출전 못하고 체코전때 핵심미드필드 선수가 옐로카드 누적으로 못나옵니다 우리로 치면 이강인이 못나오는 셈입니다 축구전문가들은 지기도 힘들다 입니다. 그냥 홍명보보유국이라 불안한겁니다
우리가 남아공에 패해도 가능성이 높아요,
조3위가 되면 12개팀중에 8팀이 올라가는데요,승점 3점은 골득실을 따져야 합니다.
현재 우리가 0인데요,남아공에게 지더라도 1점차로 지면 가능성이 높고요,그 이상으로
지면 어려워집니다.
만약에 체코가 멕시코를 잡으면 우린 탈락합니다. 멕시코가 후보선수를 낼 것 같아요.
해서 체코가 이길 수도 있습니다.
해서 남아공에 지면 32강 진출할 가능성이 50%라고 생각합니다.
아예 없진 않습니다. 이번 월드컵 출전국이 늘어났으니까. 삼 위에서도 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 주의 다른 경기 결과를 보고 경우의 수를 또 따져 봐야 합니다. 하지만 패하진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