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해열제 용량 관련하여???????

성별

남성

나이대

영유아

기저질환

없어요

소아과에서 38.5도이상이면 해열제를 먹이라고 해서 먹이는중입니다.

이부프로펜계열이 열이 잘떨어지길래

아래와 같이 자기전에 약을 먹였는데

이부프로펜 간격이 병원에서는

4시간 간격으로 먹으러고 해서 그렇게 먹였는데요

찾아보니 6시간이네요..?

17.6kg 이고 최소용량이고 거의 5시간 40분 간격으로 먹여서 괜찮을거같긴한데

아래 스케줄과 같이 먹여도 괜찮은건가요?

하루 전체용량이 더 중요한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만3세~6세는 이부프로펜은 1일 최대 600mg 복용가능합니다. 5ml가 100mg이니까 6번까지 복용 가능합니다. 체중으로 따지면 1회 0.25~0.5ml/kg이라서 17kg아이에게 5ml씩 먹이는 것은 안전하게 먹이는 용량입니다.

    기본 6시간 간격 총 4번으로 되어있기는 한데 전문가 재량으로 4시간 간격으로 6번까지해서 최대 섭취량까지 가능합니다.

    지금 열이 잘 떨어지고 있다면 6시간간격으로도 괜찮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5ml씩 먹인다면 1일 최대 5번까지는 먹여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우선 제품을 알아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할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이부프로펜과 아세트아미노펜은 병용이 가능한 범위인 경우가 많으며 이부프로펜도 함량에 따라서 1일 4회도 의사의 판단아래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시간 간격은 너무 짧습니다. 6시간 간격이 맞고요. 아세트아미노펜 4 시간 간격으로 먹일 수 있긴 합니다.

    아이가 열이 좀 있더라도 컨디션이 괜찮으면 해열제는 조금 더 지켜보다가 먹이셔도 괜찮습니다. 일단 지금은 수분 섭취만 잘 한다면 크게 이상은 없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