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는것과 누군가와 같이 가는것 둘다 장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편한거는 혼자가는게 확실히 편한거 같아요 남 눈치 볼일도 없고 자기하고싶은대로 할 수 있으니까요 다만 혼자가는게 요즘같은 세상에는 좀 위험성이 크기때문에 혼자서 간다면 만약을 대비해서 호신용품을 갖고다니느게 좋습니다
저는 결혼하기 전까지는 혼자 여행이 주였고, 그나마 같이 가는 사람은 부모님이나 여자친구(현 와이프)랑 같이 갔었던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 혼자 여행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 일정에 맞춰서 다녀도 되고, 다른 사람 눈치를 안 봐도 된다는 점이 저한테는 제일 큰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