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용감한쭈꾸미172
전라도 사투리나 경상도 사투리처럼 지역색이 강한 사투리를 잘 하고 싶은데요. 사투리를 잘 하려면 어떤 방식으오 연습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꽤시끄러운무화과
자신감 있는 사투리로 말하기와 사투리 쓰는 지인을 자주 만나다 보면 저절로 말투가 배워 나가기도 합니다.억양이 비슷하게 할려면 사투리 쓰는 사람을 관찰하다보면 사투리가 자연스러워 질거라 생각합니다.
응원하기
꽤튼튼한닭꼬치
안녕하세요 19년째 부산 토박이입니다
사투리는 무조건 자신감입니다 반말로 해야 잘 나오고
위축되어 있으면 어색하게 나옵니다.
은근히요염한킹크랩
사투리 쓰는 사람들이랑 대화하는 게 최고요 ㅎㅎ 전 배울라고 배운 건 아닌데 같이 대화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억양이 붙더라구요. 물론 허접하겠지만 ㅋㅋ 더 많이 대화하다보면 더 입에 붙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