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지금도기분좋은청개구리
작년 이맘때쯤 러브버그가 엄청 많이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보통 언제부터 나오기 시작하나요?? 지금 이 시기에 많이 안나오는걸 봐서 방역을 잘된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차분한수염고래84
러브버그는 보통 6월 중순부터 발생해 7월 초까지 주로 활동합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의 분석에 따르면 올해 러브버그의 집중 활동 기간은 6월 15일부터 29일까지이며, 바로 이번 주 수요일인 6월 24일 전후로 개체 수가 가장 많아지는 절정(최성기)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비오고나면 많이 나타날것같네요
응원하기
훈훈한두꺼비124
작년에는 날이 더워지면서 러브버그 개체수가 정말 많이 늘어났는데 올해는 작년에 비해 날이 덜 더워서인지 작년처럼 많은 것 같진 않습니다. 보통 2~3주간 러브버그가 산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러브버그가 출몰한지 1주일 정도는 된 듯 하니 2주 이내에는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일도움을주는순록
지난 주말에 몇 마리
인천 송도에서 목격 되었네요.
계양산 쪽에서 알을 많이 파냈다고 했는데
전체 박멸은 안 됐을거로 생각 됩니다.
6월말 7월초, 중순 되면
극성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린제비207
러브버그는 보통 기온이 상승하는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출몰하기 시작합니다. 최근 눈에 덜 띄는 것은 철저한 방역 덕분이기도 하지만, 기온이나 습도 등 자연 환경적 요인과 대량 발생 주기에 따른 차이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