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버그는 언제부터 출몰하기 시작하나요?

작년 이맘때쯤 러브버그가 엄청 많이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보통 언제부터 나오기 시작하나요?? 지금 이 시기에 많이 안나오는걸 봐서 방역을 잘된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러브버그는 보통 6월 중순부터 발생해 7월 초까지 주로 활동합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의 분석에 따르면 올해 러브버그의 집중 활동 기간은 6월 15일부터 29일까지이며, 바로 이번 주 수요일인 6월 24일 전후로 개체 수가 가장 많아지는 절정(최성기)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비오고나면 많이 나타날것같네요

    채택된 답변
  • 작년에는 날이 더워지면서 러브버그 개체수가 정말 많이 늘어났는데 올해는 작년에 비해 날이 덜 더워서인지 작년처럼 많은 것 같진 않습니다. 보통 2~3주간 러브버그가 산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러브버그가 출몰한지 1주일 정도는 된 듯 하니 2주 이내에는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지난 주말에 몇 마리

    인천 송도에서 목격 되었네요.

    계양산 쪽에서 알을 많이 파냈다고 했는데

    전체 박멸은 안 됐을거로 생각 됩니다.

    6월말 7월초, 중순 되면

    극성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러브버그는 보통 기온이 상승하는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출몰하기 시작합니다. 최근 눈에 덜 띄는 것은 철저한 방역 덕분이기도 하지만, 기온이나 습도 등 자연 환경적 요인과 대량 발생 주기에 따른 차이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