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청약 저축통장 중도해지시 왜 소득세가 더 많이 나오나요?
청약저축 1년 쫌 넘었는데 중도 해지 예상 조회를 했더니
중도 해지 이자보다 더 큰 소득세가 발생해서
중도 해지시 원금의 마이너스가 되던데요
소득세가 이자소득세 아닌가요? 이자보다 더 많이 나오는게 맞나요?
청약은 기간만료가 딱히 없던데 그럼 계속 이자보다 소득세가 더 높아지나요?
뭐 이자를 바라고 청약든건 아니지만 원금조차 보장이 안되는건 너무하지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경제
청약저축 1년 쫌 넘었는데 중도 해지 예상 조회를 했더니
중도 해지 이자보다 더 큰 소득세가 발생해서
중도 해지시 원금의 마이너스가 되던데요
소득세가 이자소득세 아닌가요? 이자보다 더 많이 나오는게 맞나요?
청약은 기간만료가 딱히 없던데 그럼 계속 이자보다 소득세가 더 높아지나요?
뭐 이자를 바라고 청약든건 아니지만 원금조차 보장이 안되는건 너무하지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